카스파 김중규 선행정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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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약관

 

카스파에 회원가입 시 신청회원은 아래 약관내용에 동의하여야 하며, 회원으로 승인된 후에는 회원약관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카스파(KASPA)(이하 '회사'라 칭함)가 제공하는 kaspa.co.kr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함)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가. 이 약관은 회원이 회원가입 시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발효됩니다.
나. 약관의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방 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이하 '서비스이용안내')
와 함께 적용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온라인 평생교육시설 약관 등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번호(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단, 회원에게 보낸 메일을 거부 할 수 있는 소지가 있는 이메일 주소는 해당하지 않음)
마. '탈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
바. '교육과정'이라 함은 회사가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원격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내용을 말함
사. '수강료'라 함은 원격교육 유료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아. '수강승인'이라 함은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신청자가 정상적으로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회원약관에 동의한 후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는 컴퓨터를 2대로 정하여 수강 할 수 있으며, 수강기간 동안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증된 컴퓨터를 교체할 경우 그에 대한 증빙자료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증빙자료를 접수하여 1회에 한하여 인증변경 신청을 승인한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해서 성립한다.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한다.


가.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나.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패스워드는 회사의 홈페이지 (www.kaspa.co.kr)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카스파는 다음의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허위 주민등록번호 사용)
③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⑥ 회사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⑦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마. 약관의 동의는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 8 조 (회원 이용자번호(ID)의 변경)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카스파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이용자번호(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이용자번호(ID)가 회원의 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있어서 회원의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② 원격교육 무료 서비스
③ 카스파와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 서비스
④ 각종 뉴스 등 정보서비스

나.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법적 책임은 각 제휴 사이트에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가.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다.
나.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 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가.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천재지변 등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4 장 원격교육 유,무료서비스의 제공과 이용

제 15 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가.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나. 효력은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교육과정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제 16 조 (수강신청)

가.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 소정의 수강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나.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수강신청은 회사 회원등록자에 한합니다.

제 16 조의1 (수강료 납입)

가. 제14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 하여야 합니다.
나.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①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회사 홈 페이지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한다.
②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은행 지정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한다.

다. 미성년자가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 수강료 납입자를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라.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 (실명) 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회원 아이디를 회원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바. 법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 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 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결제수단 및 방법)

회사의 결제 수단은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허가 및 제한 중지)

가. 회사는 제14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또는 신용카드 결재승인 후 지체 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나. 회사가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② 수강신청 과목 및 수강료 납입방법
③ 수강취소 기간
④ 환불기간 및 절차

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이 되는 경우
②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된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수강신청 또는 수강중인 상태를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①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②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기타 회사 소정의 수강신청요건(회원약관 동의 및 준수)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⑤ 회사에서 이용자번호(ID)를 공유하여 사용한 경우
⑥ 회사에서 수집한 자료를 무단 복제 또는 출간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⑦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재 판매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제 19 조 (컨텐츠 서비스 환불)

가. 환불기준일 : 결제일
나. 환불가능기간
① 결제일 이후 3일 까지 : 50시간 이하의 과정

다. 환불금액
① 결제일로부터 3일이 초과하면 부득이한 사정(사고, 입원 등 개인적인 사유-공부포기 등은 해당
   없음)이 있을 경우 그 증빙자료를 제공하는 조건으로 환불할 수 있으며 환불기준은 다음 항목과
   같다.
② ①항의 조건에 의해 3일 이후 환불할 경우 공급가의 10%(신고된 부가세)를 공제한다.
③ 수강기간은 실강의를 기준으로하여 실 수강일수를 제외한 추가 기일은 복습기간으로 환불시 기준
   이 되는 금액은 실제 강의일수를 기준으로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간으로 한다.
       * 90일 단과강의 = 기본수강기간 30일(실강의 24일+서비스6일) + 복습기간(60일)
④ 환불처리시 ③항의 기준에 의해 기본수강기간에 대한 환불처리가 되는 것이며 복습기간은 환불시 수강기간으로 포함하지 않고, 카드수수료 및 은행송급수수료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한다.
 

라. 기타사항

① 수강시작일 이후 3일이 지나도 컴퓨터가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환불가능한 것으로 한다.
② 수강시작일이 지나고 수강컴퓨터가 등록되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전조의 각 호에 해당함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중지된 경우에는 환불의 대상이 되
   지 않는다.
④ 환불가능기간은 결제일을 기준으로 하지만 결제일 환불 기준일이 지났다 하더라도 수강시작일
   이 지나지 않은 경우 환불 대상이 된다.


제 20 조 (상품[도서] 환불)

가. 환불기준일 : 결제일

나.환불가능기간 : 교재수령일 기준으로 7일 이내 또는 회사 교재배송일 기준으로 10일 이내

다. 환불가능조건 : 상품이 재판매 될 수 있는 상태여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에
    소요되는 제반비용을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라. 환불금액 : 배송료 및 카드수수료 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한다.

마. 기타사항

① 환불은 상품 반송 후 확인절차를 거쳐서 이루어진다.

 

제 21 조 (수강변경)

수강변경은 다음과 같이 한다.
 

가. 환불가능기간 : 결제일 이후 3주일까지(D+3) 또는 수강시작일 이전까지
나. 정정가능기간 : 수강시작일 이후 7주일까지(D+7) 단, 환불은 불가
다. 변경기준일 : 결제일 또는 수강시작일 이전


 

제 5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 22 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제12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마. 회사는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서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함으로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산업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합니다.
사.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 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개인정보보호)
가. 카스파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
8. 메일링서비스 및 이동전화문자정보비스 수신 여부
나. 카스파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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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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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이용자는 언제든지 카스파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카스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카스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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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카스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의무)
회원가입 시에는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학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가.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 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나.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라.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마.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이용자번호(ID)를 부정 사용하거나 본인의 이용자번호(ID)를 공유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유료서비스의 재판매, 복제 판매 등)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형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 회원가입 시 동의한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
⑩ 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 24조의1 (사용자 PC환경)

가. 수강신청자는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치한 PC(일정사양 이상) 및 모뎀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강의 및 동영상 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 및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나.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수강하기 위한 응용소프트웨어는 수강 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6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기 타

제 27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단, 해지 신청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제23조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0 조 (면책·배상)

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나. 회사는 회원약관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 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다. 회원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 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다.
라.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 31 조 (분쟁의 해결)

가.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 부 칙 -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4년 9월 15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