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교재후기

글 정보
제  목 방대한 행정학의 바다에 등대같은 역할을 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yes 24 리뷰>
교재 2019 김중규 7급 선행정학 평  가 ★
등록일 2018.08.07 조회수 5,594

등대지기가 꿈이셨다는 중규샘ㅎㅎ
그래서일까요 행정학 영역에서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주고 계시네요. 저는 9급준비하다가 중규샘 말에 용기를 얻어 7급을 준비하게 된 수험생인데요.

행정학과를 나온 것도 아니고 인문학적 소양이 뛰어난 것도 아니라 좋은 교재와 강의가 절실했습니다.

9급준비과정에서도 행정학 첫 1회독을 가장 힘들어했었고 2회독까지도 완벽히 이해가 된건지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없었습니다. 그치만 중규샘이 강의를 듣고 있는 것 자체가 이해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던 말을 믿고 커리를 따랐고 나중에 시험을 치르고 보니 샘을 믿고 함께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수험생이라 제가 드리는 말씀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선행정학 교재와 또 중규샘 강의와 함께 지난 몇개월간 공부하면서 느낀 바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행정학, 정말 방대한 학문입니다 ㅠㅠ
샘말대로 합집합의 범위가 엄청나서 그 합집합을 다 실은 교재로 공부하다간 장수생의 늪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ㅋㅋㅋ 중규샘은 행정학 강의도 오래하셨고 방대한 행정학의 합집합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과 지엽적이지만 그래도 반드시 알고 가야하는 부분들을 등급별로 편집해서 수험생 혼자서 등급을 확인하여 강약을 조절하며 독학을 하기에도 충분한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또 7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중규샘 교재로 지방자치론을 꼼꼼히 공부하신다면 충분히 고득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7급전용 전용 지방자치론 교재를 따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선행정학 기본서로 완벽에 가까운 시험 대비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좋았던 점은 교재 중간중간에 실려있는 '교수님 한마디'라는 말풍선입니다.
수험생들을 다독여주는 말들, 수험생활의 팁, 수험생들이 흔히 하는 실수 등 실제 시험과 관련된 다양한 조언들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건 언제까지 노량진을 배회할 것인가! 라며 시작되는 말풍선입니다ㅎㅎㅎ..
교재 구매하시면 꼭 찾아보세요.
제가 사진으로 첨부하는 말풍선은 이것과는 다른 말풍선인데요 흔히들 행정학 공부하면서 많이 하는 실수죠.
관련없는 것들과 연관지어 상상하는..ㅠㅠ 저도 초반에 많이 그랬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 말풍선이 두번째로 와닿기도 했답니다ㅠㅠ 이런 과정들은 교재와 강의를 반복해서 보고 샘이 알려주는 방법대로 하다보면 해결이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가장 중요한건 강사를 믿고 끝까지 잘 따라가는 게 정답인 것 같아요! 중규샘 교재 구매하셔서 다같이 합격의 기쁨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반드시 그 꿈을 이뤄 중규샘과 함께 했던 행정학 공부가 옳았다는 것을 앞으로 공시를 준비하게 될 많은 분들께 증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글쓰다보니 중규샘을 너무 찬양하는(?) 뉘앙스가 되버렸는데요ㅋㅋㅋㅋ저 알바생아닙니다ㅠㅠ! ㄱㄷㄱ프리패스 수강자고 yes24에서 제돈주고 교재 구매했어요!!!)


img_20180803_202234437.jpg


img_20180803_202453028.jpg

글 정보
이전글 선행정학만 믿고따르겠습니다! < yes24 리뷰 >
다음글 헬정학에서 행(幸)정학으로 ! < yes24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