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합격후기

글 정보
제  목 김중규 교수님 덕분에 2021년 지방직 9급 일반행정직에 최종합격했습니다.
수강강좌(교수님) 김중규() 평  가 ★
등록일 2021.09.06 조회수 3,840

저는 2019년부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나름 열심히 행정학을 공부했다고 생각했었기에 시험 때 점수가 일정수준 이상 나올 것이라 자신했었습니다. 2020년 지방직 시험은 행정학이 쉽게 나왔기에 90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020년 국가직 시험은 행정학이 기존과 다른 느낌으로 나와 제가 전혀 문제의 갈피를 잡을 수 없었고, 45점이란 충격적인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지방직과 국가직에서의 행정학 시험점수의 편차가 너무 심했고, 이러한 불안정한 점수와 지식수준으로는 2021년 시험에서 합격권으로 가기에 어렵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기존의 행정학 교수님을 바꿔서 새롭게 시작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졌고, 여러 유명한 교수님들 중 김중규 교수님의 다양한 콘텐츠들과 양질의 교재들을 보고 이번에는 행정학을 제대로 해볼 수 있겠다 싶어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행정학의 기반을 쌓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필기노트 입문 강의, 선행정학 입문+심화(ABCD) 강의, 헷갈리는 부분 총정리 특강, 선행정학 기출입문 강의, 선행정학 기출심화 강의, 여다나 압축 강의, 신경향 기출 강의, 모의고사 강의 등을 수강하며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전에 행정학을 배운 적이 있었기에 처음엔 기존의 행정학 교수님을 바꾸고 기초부터 시작한다는 것이 잘 한 선택일까 고민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김중규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관련 교재들로 복습을 하며 행정학 지식을 채워나가면서 확실히 이전보다 행정학을 이해하는 깊이가 다르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학원에서 모의고사를 칠 때도 기복이 크지 않은 일정한 점수대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번 최신에 맞게 행정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달라진 부분이나 수정할 점에 대해서는 강의에서 늘 말씀해주셨고, 강의 중에도 중요 부분을 반복시켜 암기를 도울 수 있도록 해주셨을 뿐만 아니라 기출문제 강의에서는 행정학 문제를 정확하게 읽고 답을 골라낼 수 있는 스킬을 알려주셨습니다. 이러한 김중규 교수님만의 노하우 덕분에 문제를 풀 때 빠르고 정확하게 암기법을 끄집어 낼 수 있었고, 시간 역시 단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 덕분에 2021년 지방직 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합격으로 이끌어 주신 김중규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2021 지방직 9급 합격생 노ㅇ이

글 정보
이전글 선생님이 강조하신 것 복기만 해도 안정권으로 합격
다음글 50점에서 90점으로 - 행정학 생초보의 김중규 교수님을 알게되고 100일만에 2021지방직 합격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