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합격후기

글 정보
제  목 점수가 오르지 않던 행정학을 김중규 선생님의 강의로 해결했습니다.
수강강좌(교수님) 김중규() 평  가 ★
등록일 2021.09.13 조회수 3,745

약 1년간의 수험생활을 하면서 행정학 성적이 오르지 않았고 처음으로 본 시험에서도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서 엄청 고민하고 있었습니다.행정학의 개념이 잘 정리되지 않았고 문제를 풀더라도 긴가민가하며 어려움을 느꼈습니다.같이 공부하던 분이 김중규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해주었고 그 분이 보여주신 선생님의 교재와 강의를 보고 ‘아 이 분 강의 들으면 성적이 오를 수 있을 거 같다’ 라는 생각이 들어 듣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입문 + 심화 강의를 처음 듣고 행정학이 이해된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그 전에 듣던 강의는 듣고 나서도 개념이 어렴풋이, 그냥 느낌만 알 수 있었는데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나서는 개념이 확실하게 잡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그래서 재미없게만 느껴지던 행정학이 재미있게 느껴졌고 공부할 때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또한선생님이 강의에서 항상 하시던 ‘스토리텔링으로 이해시키고 반복설명으로 암기코팅’ 이 말씀 그대로 이해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순간 암기까지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공무원 공부를 하시는 분들,특히 처음으로 준비하신다면 김중규 선생님의 강의를 꼭 들으라고 추천해주고 싶습니다.저도 ‘처음부터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으면 초시 때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었던건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비록 직접 찾아 뵙고 감사인사를 드릴 수는 없지만 선생님 덕분에 행정학 성적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정말 감사합니다.

 

2021 지방직 9급 합격생 김O정

글 정보
이전글 행정학은 김중규, 고민은 완강 시간을 늦게합니다.
다음글 선생님이 강조하신 것 복기만 해도 안정권으로 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