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합격후기

글 정보
제  목 서울시 합격수기
수강강좌(교수님) 2022/2023 9급 환급형 K-PASS 365(김중규 교수님) 평  가 ★
등록일 2022.10.04 조회수 4,385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서울시 일반행정 9급에 합격을 하게 되어 합격 수기를 작성합니다. 사실 국가직 때에는 다른 직렬을 공부했기 때문에 적은 시간 안에 행정학과 행정법을 해야 해서 너무나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떤 선생님을 선택해야할지도 막막했는데 중규쌤의 잔잔한 웃음 포인트와 긴 강사 경력을 믿고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중규쌤에게 행정학을 배운 건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처음부터 일반행정을 준비했다면 중규쌤의 모든 커리를 탔겠지만 저는 시간이 없었던 관계로 선택과 집중을 하기로 했습니다. 중규쌤 강의를 들으며 제가 공부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장 중요한 것은 기출이다.

물론 이론 강의부터 들으면 좋겠지만 저는 시간이 없는 관계로 기출 강의부터 먼저 들었습니다. 빠르게 30~50문제를 풀고 중규쌤 강의를 들었습니다. 중규쌤 기출 문제집이 좋은 이유는 문제와 답 사이에 공간이 넓어서 필기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틀린 문제나 모르는 지문에 대한 내용을 빈 공간에 적으면 기억도 좀 더 잘 나서 효율성 있는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헷총은 무조건 듣자

만약 기출강의를 다 못 끝냈는데 시험일이 다가온다면 저는 단연코 헷총을 끝내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헷총은 꼭 강의와 함께 들으시고 최소 3회독 정도 반복하시면 좋습니다. 처음엔 강의와 함께 하느라 시간이 좀 걸려도 헷총 문제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익숙해지시면 금방 회독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행정학에 90점을 맞게 될 수 있던 것도 중규쌤 덕분입니다. 행정학의 막대한 양에 막막해 하지 마시고 중규쌤과 함께 행정학 공부하세요. 합격하실겁니다!

글 정보
이전글 9급 국가직, 지방직 모두 합격
다음글 2022 지방직 일반행정 합격수기(추천 강의 : 여다나 압축, 헷총 / 추천교재 : 기출 모의고사, 기출 500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