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행정학질문게시판

글 정보
제  목 자율편성예산제도에 관해 질문입니다.
등록일 2009-12-09 14:21:53 조회수 1,174

> 2010년대비 7급용선행정학-문제편 265p에서 질문있습니다
>
> 30번문제 3번지문을 보면 "통제지향적 예산관리로서 총액배분 자율편성 예산제도는 상향식 예산제도의 효용이 한계에 도달했다는 문제인식에서 비롯됐다."란 지문이 맞는 말이라고 하는데, 총액배분 자율편성 예산제도가 통제지향적이라니 잘 이해가 안되네요. 총액배분 자율편성 예산제도는 통제지향적이 아니라 행정부에 자율성을 주는 것이 아닌가요?
===================
글 정보
이전글 제발 넘어가지 마시고 답변좀 부탁드려요.
다음글 [질문] 2004 서울 7급 행정학 - 자본예산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