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l
ID/PW 찾기
l
회원가입
Prev
Next
0
0
8
0
2
0
국가직 7급
대메뉴
김중규 교수님
김중규 교수님
김중규 교수님
수강신청
수강신청
K-PASS 패키지
9/7급 공무원
심화강좌
기초강좌
문제풀이강좌
단기특강
테마강좌
교재
교재
강의관련 서적
수험자료실
수험자료실
행정학기출문제
정오표
각종 특강 자료실
쾌도난마 선행정학
선행정학 캘린더
학습지원센터
학습지원센터
공지사항
합격 및 수강후기
상담 및 문의
자주묻는 질문
Mobile 이용안내
샘플강의
행정학기출해설강의
공시생들이 궁금해하는 17가지
약점공략 테마별 기출문제
초시생을 위한 행정학길잡이
행정학질문게시판
내강의실
내강의실
나의 강의실
모의고사
결제내용
상담 및 문의
주문/배송조회
월별학습현황
할인쿠폰
포인트/사이버머니
회원정보수정
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이용약관 보기
학습지원센터
공지사항
합격 및 수강후기
합격후기
수강후기
교재후기
합격생인터뷰
상담 및 문의
자주묻는 질문
Mobile 이용안내
샘플강의
행정학 기출 해설강의
공시생들이 궁금해하는 17가지
약점공략 테마별 기출문제
초시생을 위한 행정학길잡이
행정학질문게시판
행정학질문게시판
홈
>
학습지원센터
>
행정학질문게시판
글 정보
제 목
기출문제 질문드립니다
등록일
2014-12-01 23:01:57
조회수
1,059
스피드 기출문제 p.125 3번
ㄴ. 프레스만과 윌다브스키는 정책집행연구의 초기 학자들로서 집행을 정책결정과 분리하지 않고 연속적인 과정으로 정의한다.
현대적 집행론의 특징으로 정답O인데요,
제1세대 집행연구랑 2세대 집행연구에서 하향적 접근(사바티에)은 하향식집행(실패요인 제거하고 성공요인 대입하면 어디서든 성공적인 집행이 가능)을 하고, 또 하향적 접근은 정치행정이원론으로 정책집행과 결정을 분리해서 기계적인 집행을 하는 걸 이상적으로 본
글 정보
이전글
학자이름을 잘 보시구 상대적으로 판단하세요..
다음글
좋은 질문이고 주의하셔야할 부분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