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학질문게시판
홈 > 학습지원센터 > 행정학질문게시판
글 정보
| 제 목 |
구조적 집권화 |
| 등록일 |
2014-12-05 17:10:55 |
조회수 |
1,087 |
교재 p.229 정책실패의 요인 중 구조적 요인에 '구조적 집권화'가 제시되어 있는데요
기출문제 p.317 13번 해설에 분권화되면 중앙의 지침이나 법규에 따르지 않게 되어 집행의 일관성이나 정확성을 확보하기 어렵다. 집권화될 때 비교적 정책이 정확하고 일관되게 집행된다.
그리고 정책실패요인으로서의 미국 정치체제의 특징에 '조직의 탈관료화'가 있는데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