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행정학질문게시판

글 정보
제  목 기출문제 질문합니다.
등록일 2014-12-07 11:02:50 조회수 1,140

> 문제. 조세지출예산제도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 1. 조세지출은 법률에 따라 집행되기 때문에 경직성이 강하다.
> 2. 조세지출의 주된 분류방법은 세목별 분류로서 의회의 예산심의를 완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 3. 조세지출은 세출예산상의 보조금과 같은 경제적 효과를 초래한다.
> 4. 과세의 수직적, 수평적 형평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세수인상을 위한 정책판단의 자료가 된다.
>
> 질문 : 2번에서 예산심의 완하가 틀린 부분인가
글 정보
이전글 기출문제 질문합니다.
다음글 문의드려요